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의 시작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식품 5가지

카테고리 없음

by mintful 2023. 10. 26. 01:06

본문

728x90

얼마 전 건강검진으로 위내시경을 하고 난 뒤부터 아침에 속 쓰림이 생겼어요. 그래서 간단하게라도 아침에 챙겨 먹을수 있는 식품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침 식사는 하루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시작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공복 상태에서 먹는 음식은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영양을 공급하는 음식이 좋을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식품 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공복에 미지근한 물 한 잔

우리 몸의 70% 이상인 물은 노폐물 배출뿐만 아니라 수면 중 부족해진 수분을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기상 직후 미지근한 물 한 잔이면 밤새 축적된 노폐물 배설에 도움을 주고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변비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신체 활동 및 대사 작용에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충분한 양의 수분 섭취는 필수라고 해요. 또한 식사 전에 마시는 물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과식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하루 2L 이상 마시는 습관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마시면 소화액을 희석시켜 소화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단백질 공급 달걀

달걀은 근육의 구조와 기능을 지원하고 에너지를 공급하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고, 위벽을 보호해 주는 성분이 있어서 빈속에 먹어도 속 쓰림 없이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B군과 철분, 엽산등 영양소가 풍부해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식품이랍니다.

3. 장운동에 좋은 양배추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변비예방 효과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장 점막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U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위염 증상 완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즙 형태로 만들어 먹거나 삶아서 먹어도 좋지만 쪄서 쌈처럼 먹는 방법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4. 아침 사과는 금이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는 말은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텐데요. 사과의 유기산 성분이 위 활동을 촉진시켜주고 배변 활동을 도와 쾌변을 유도한다고 하네요. 사과는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이 대장균 같은 유해균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유익균 번식을 도와주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칼륨 함량이 높아서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 조절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껍질째 갈아서 주스로 마셔도 좋고 그냥 깎아서 먹어도 좋아요.

5. 빈 속에 꿀 한 스푼

꿀은 피로회복의 기능과 숙취해소로도 유명하지만 포도당과 과당이 주성분이라 에너지원으로 흡수가 빠르고 영양가도 풍부해 공복에 먹기 아주 적합한 음식이에요. 살균작용이 뛰어나며 각종 염증 질환 개선에도 효능이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서 동맥경화 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만 당뇨환자에게는 좋지 않으니 주의해야 하며, 밤에 먹으면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하니 잠들기 4시간 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간단하게라도 챙겨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쉬운 일은 아닐겁니다. 그러나 아침을 거르면 점심에 과식으로 이어져 다이어트에도 방해가 된다고 하니 이렇게 간단한 음식이라도 먹어주면 하루종일 든든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아침 식사는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는 데 도움을 주며, 올바른 식품 선택은 우리의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분도 매일 아침에 이러한 식품들을 공복에 섭취하여 건강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건강한 식습관은 우리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728x90